녹동 제주도 배편 아리온제주호(배시간, 비용, 제주도배 예약)

2025. 2. 14. 22:25배여행~

전남 고흥에서 출발하는 제주도배 시간, 비용 알고보니 저렴하더라구요 녹동 제주도 배편 아리온제주호(배시간, 비용, 제주도배 예약) 제주도여행시 중요한것이 시간이죠 빠른 배출항과  배도착시간 여러모로 따져보아도 개인, 단체로 갈때 안성맞춤인 제주도배시간표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가 바로 녹동신항여객선티미널 (전남 고흥)

 

위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한 녹동신항과 아리온제주호의 실제 배 모습입니다. 배의 크기는 국제톤수 6300톤, 여객정원은 830명 차량, 자전거 화물선적이 가능한 대형 카페리선입니다. 내부는 앤틱하면서 갑판위로 올라가면 녹동항에 훤히 보이며 바다바람을 맞으며 갈때는 진짜로 신났습니다 물론 겨울바람을 춥고 강하지만 낭만과 사진한장을 남기기 위해선 과감히 갑판위로 올라가 찰칵 ㅋㅋ 여행을 다녀와보니 남는건 사진뿐이더라구요 온라인 예약도 이젠 승객, 차량 동시에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배표천국 - 국내외 배표예약 전문랜드사(제주도,울릉도.백령도,독도,홍도,일본,중국,러시아등...)

 

www.vepyo.com

 

국내 온라인 예매율 NO.1 벌써 10년째 운영중이며 본인 또한 제주배를 많이 타본 경험으로써 알려드리는 소소한 팁 직접 가서 배티켓을 예매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더 편한 이유 승객 할인 및 차량 할인을 받을수 있으며 차량에 대한 비용또한 현장에서 결제할수 있다 단 승객요금은 미리 선결제가 되어야 함을 기본이닷 실제로 특정연휴의 경유는 현장에선 이미 마감이 되는경우가 다반사 그래서 요즘은 미리미리 온라으로 알아보는분들이 들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는 2025년 여름성수기. 10월 연휴 스케줄이 오픈되어 있으니 좌석 마감전 미리 서두르셔서 알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클릭하나로 볼수 있는 페이지. 승객 예약후 다음단계를 누르면 차량등록이 가능하며 나머지 인적사항을 누르면 예약끝. 기다리고 있으면 입금문자가 발송되며 차량에 대한 결제는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차량은 후결제다(현장결제), 그래서 더욱더 안심하고 갈수 있는게 아닐까 싶다. 만약 차량이 마감이 되었다면 예약시 먼저 알수 있으며 현재는 3월 1일~ 3일 좌석 또한 승객만 이용할수 있는 객실은 매진 , 하지만 여기는 차량을 가지고 간다면 3월 1일부터 3일까지 녹동 제주간을 갈수 있는 표를 살수 있답니다.

 

 

 

국내 유일 제주도선박 사이트, 녹동뿐만아니라 목포,진도 표도 예매할수 있는곳 항구랑 다이렉스 시스템이 연동되어 여기서 예매후 현장으로 가면 고객님 성함을 말하면 바로 예약사항이 뜨고 고객님들은 현장에 오실때 신분증만 지참하여 오시면 됩니다. 제주도배 시간은 녹동출발은 09;00, 제주출발시는 16:30 배 소요시간은 3시간 40분 출발항구는 녹동신항. 도착하는 항구는 제주항입니다. 자전거는 무료, 반려견 동반 탑승가능(단 하드케이지는 필수) 차량은 별도비용 발생

 

 

 

실제로 차량을 배안에 싣는모습입니다 차량선적시 배출항 1시간전까지 미리 오셔야 하며 차선적후 배를 타러 가시면 됩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 싶이 차량결제는 현장에 오셔서 결제하는거입니다. 만약 배출항 40~50분전에 왔다? 그럼 차 선적이 안될수 있으니 꼭 1시간전에 오셔야 합니다.

 

 

 

전남 고흥 정말 아름다운곳입니다. 특히 소록대교의 낮과 밤은 정말로 이쁩니다. 저는 항상 그렇습니다 배타고 제주도를 갈때는 하루전 미리 녹동항에 도착후 다음날 배를 타는편인데요. 혼자 갈때 숙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녹동항 인근 해수사우나 24시간도 있는데 여기 물 진짜 좋음. 시설도 좋구 잠도 자고 사우나도 하고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배를 타는 안내방송이 나오면 이제 배로 갑니다. 신분증은 필수 만약 신분증을 안가져 오셨다면 무인발급기를 통해 유료발급을 받으셔서 하며 신분증은 보통 등본, 여권, 의료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외국분은 여권 또는 국내발급증서가 있으면 됩니다.

 

 

 

개인 단체분들이 선호하는 3등객실의 모습입니다. 배시간이 짧아서 그리 비싼 객실은 전 필요치 않더라구요 배안에서 자고 먹고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제주항에 도착하는 배소요시간은 3시간 40분 부산, 인천에서는 지금은 운영하지 않지만 배타고 제주도까지 가는데 소요시간이 12시간이였습니다 그에 비하면 빠른 배시간이랍니다. 

 

 

 

배안에서 바라본 제주항의 모습 ㅡ 여행은 언제가 설레임을 안고 가는것 같습니다 제주에 도착하면 저는 먼저 숙소로 가서 짐을 풀고 간단한 샤워후 제주관광을 시작합니다 제주도 비싼 음식점도 있지만 가격과 맛도 저렴한곳도 많습니다. 메스컴에서 비싸다 비싸 하는말도 옛말인듯. 알차게 제주여행을 시작하는 방법  유명한곳을 피해라 그러면 여행이 즐겁다.